태안군이 "태안군 교육문화센터와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9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성인 521명을 대상으로 주간반과 야간반 총 20개 과정의 평생학습대학을 운영한다"라고 24일자 보도자료로 홍보하면서 최소한 며칠이라도 여유를 주지 않고 다음날인 25일까지 수강생 접수를 받는다고 안내했다[아래-보도자료].
[태안군에서 제공한 24일자 보도자료]
태안군, 평생학습도시에서 교육의 즐거움 느껴보세요!
-9~12월 제2기 평생학습대학 운영, 25일까지 수강생 접수-
‘평생학습도시’ 태안군이 군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2기 태안군 평생학습대학을 운영한다.
군은 태안군 교육문화센터와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9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성인 521명을 대상으로 주간반과 야간반 총 20개 과정의 평생학습대학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수강생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대학은 군민들에 대한 학습기회 확대와 역량 강화, 학습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것으로, 군은 군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야간반을 10개 과정으로 늘리는 한편, 군민들의 관심도와 효용성이 높은 강좌를 개발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군민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크게 자격증취득·전문가 과정, 교양과정, 학점·학력취득 과정으로 나뉘며 △한우리 독서지도사 △어르신 동화구연 3급 △약용식물자원관리사 △직장인 컴퓨터 실무 중급과정 △관광음식점 메뉴개발 △스피치 교육 △바리스타 2급 △인문학 △팝아트 △수채화 △이상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접수는 인터넷(http://www.taean.go.kr/edu.do)과 방문접수(태안군 태안읍 백화로 180, 교육문화센터 1층 사무실)를 통해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수강료는 없고 재료비와 교재비 및 자격증 발급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군은 교육문화센터가 평생학습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읍·면 주민자치센터와 경로당, 마을회관 등과 교육을 연계하는 등 군 전역의 평생학습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알차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행복한 학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태안군 평생학습의 요람이 될 이번 제2기 평생학습대학에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 결과는 8월 29일 개별 통보되며, 평생학습대학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문화센터(041-670-2274)로 문의하면 된다.